전자소송 보정명령 제출하는 방법과 기간은 어떻게 될까?

전자소송을 했는데 첨부한 서류가 미비하거나 내용에 대한 근거가 부족할 때 이를 제출하라는 보정명령에 나오는데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기간 동안에만 준비해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런 등본을 받으면 평소에 접해보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어떤 서류를 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해당 법원의 담당부서에 전화를 해서 물어보면 친절하지는 않긴 하지만 대답을 해주기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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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소송 보정명령이란

소 제기한 서류를 제출했는데 무엇인가 하자가 있어서 진행이 어려울 때 이를 보완하라고 명령하는 것을 말하는데 서류가 제대로 작성되지 않았거나 혹은 첨부해야 할 서류가 빠졌거나 주장하는 내용에 근거가 부족할 경우 근거가 될만한 서류를 첨부하라는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내용이 있을 경우 보통은 문자로 알림이 오고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면 등본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열람을 해보면 어떠한 내용으로 보정명령이 떨어졌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으며 언제까지 내야 하는지 기간도 나와 있기 때문에 그 기간 안에 접수를 해야 합니다

전자소송 보정명령 제출 방법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첨부할 서류를 준비하는 것이며 서류가 준비가 되었으면 스캔을 받아서 pdf 파일로 만들어 놓은 다음 [전자소송 사이트]에 접속을 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메뉴에서 서류제출-민사서류를 클릭합니다

여러 메뉴 중에서 [보정서]를 클릭하고요

법원명과 사건번호를 입력한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내용을 입력하면 되는데 사유에는 왜 보완을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등본을 참고해서 작성을 하면 되고요

이에 대한 첨부 서류를 업로드해 주면 됩니다

전자소송 보정명령 기간은?

보통 기간은 7일로 나오는데 내용에 따라 다를 수가 있으니 가장 정확한 것은 등본에 나와 있는 것으로 이 기한안에 접수를 하여야지 기한을 넘겨서 접수를 하게 되면 제출한 서류가 받아들여지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기한을 잘 확인해서 여유 있게 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전자소송 보정명령은 무엇이고 이를 제출하는 방법과 기간은 언제까지 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생각보다 처음 소장을 신청하는 것보다 훨씬 간단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기한을 넘기지 않는 것이니 이 지시를 받았다면 지체하지 말고 여유 있게 접수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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